선피부과·성형외과 로고

하루에 100개 이상의 모발이 빠진다면?

탈모 치료

탈모치료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발은 성장기 약 3년, 퇴행기 약 3주,
휴지기 약 3개월로 보며 전체 두피의 약84%가 성장기, 2%의 퇴행기, 약 14% 정도가 휴지기의 모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탈모 환자의 경우 성장 주기가 짧고 휴지 기간이 긴 모발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모발은 정상적으로 하루 50~100개 정도가 자연적으로 탈락되는데 이 이상의 머리카락이 탈락되는 경우가 3일 이상 지속된다면
탈모로 의심하며 탈모에는 다양한 원인과 그에 따른 각각의 치료법이 있어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hairloss

남성 탈모

남성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남성형 탈모는 기본적으로 유전적 원인과 남성호르몬의 작용이
주원인이기 때문에 남성호르몬 분비가 적은 사춘기 이전에는 탈모의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보통 20대 중반부터 나타나지만 탈모 시기는 미리 얼마나 예방하느냐에 따라서 탈모 시기가 늦게
찾아오거나, 그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여성 탈모

남성탈모처럼 여성탈모 또한 남성 호르몬의 작용과 유전적인 요인이 주원인이 되며, 탈모 유전인자를
가지고 있는 여성들이 폐경이나 여성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길 때 두피 속이 보일 정도로 심하게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은 남성처럼 완전한 대머리는 되지 않으며 대부분 탈모
초기에는 정수리나 가르마 주위에서 시작하여 점점 퍼져 나가는 원형탈모가 진행됩니다.

요즘에는 머리 염색, 파마, 스타일링 등 때문에 후천적인 요인도 탈모의 주원인으로 꼽습니다.

개개인의 모습과 체질, 피부타입이 다 다르듯이 두피의 상태도 개인마다 다릅니다.

선피부과•성형외과에서는 모발이식이 아닌 비 수술적 치료방법으로 탈모 발생의 원인을 차단하여
탈모 진행을 방지하고 기존의 모발을 더욱 튼튼하게 오래 유지는 1:1 맞춤 치료 솔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감출 수 없는 탈모고민과의 이별

선만의 탈모치료 프로그램

• 약물치료

1약물치료

약물을 이용한 탈모치료는 새로운 모발이 나기 보다는 기본의 머리카락이 덜 빠져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고 가늘어진 모발의 굵기가 굵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탈모의
    범위가 넓어지면 치료의 효과가 떨어지므로 조기 치료 진행시 권해드립니다.

• - 피나스테라이드

탈모치료의 대표적인 약물인 피나스테라이드는 탈모의 원인 물질인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생성을 억제하여 탈모 증상을 개선합니다.정수리 탈모에 보다 효과적이며 M자형 탈모의 경우 발모의 효과 보다는 탈모의 진행을 멈추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남성탈모 치료에 사용되며,
      여성의 경우 복용하지 않습니다.

• - 미녹시딜

호르몬 불균형의 원인인 여성형 탈모의 발모제로 잘 알려진 미녹시딜은 모낭에 직접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두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모낭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며
      가늘어진 모발이 굵어지도록 하여 빠지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 주사 치료

2주사 치료

주사치료의 경우 남성과 여성의 유전성 안드로겐탈모, 출산 후 탈모, 원형탈모 중에 적용할 수
    있으며 영양을 모발에 직접 공급하여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모발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탈모 진행을 늦추는데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진피 내에 주사로 발모영양제를 주입하여 매주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주사하고 이후 치료간격을 길게 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시술 후 주의 사항

• · 평균적으로 1~2주 간격으로 시술합니다.
    (개개인마다 상태에 따라 시술횟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 · 주사 치료 후 당일 샴푸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 · 항상 모발 및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 혈액 순환 촉진을 위해 가볍게 두피마사지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 맵고 짜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피부과·성형외과만의 특별함

• 환자의 안전

환자의 안전이 최우선

환자의 안전과 위생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정성 어린 서비스와 합리적인 비용의 정품·정량·정직 시술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믿음, 신뢰

높은 만족도를 위한 믿음, 신뢰

소중한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환자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여 과한 시술을 지양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조화로운 미를 지향합니다.

• 연구하고 개발하는 선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는 선

선피부과·성형외과는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학술 연구와 개발 그리고 숙련된 실력을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